TOP

연구분야

순천향의생명연구원은

바이오 헬스 분야의 최고 수준의 기초 및 중개 연구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아래의 중점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여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img

    인간세포, 조직, 장기를 대체하거나
    재생시키는 기술에 기반한 재생의학

    특별히 재생의학에서 필수적인 줄기세포는 다양한 세포로의 분화능력으로 난치성, 퇴행성질환의 치료제로의 개발 가능성이 높은 세포입니다. 본 연구원에서는 줄기세포 분열 분화기전, 오가노이드를 이용한 생체조직 모사, 그리고 동물 재생모델을 이용한 연구 수행을 통해 재생의학의 원천 기술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img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증가하는 현대인의
    질병이라 불리우는 대사질환

    대사질환은 체내에서 일어나는 화학반응인 물질의 생성과 전환, 그리고 제거 과정의 이상에 의해 발생되는 질병을 일컫으며, 비만,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등이 포함됩니다. 대사질환의 유전성 또는 특발성 발병 원인과 치료법의 원천기술을 창출 하고자 배양세포, 줄기세포 기반 오가노이드, 그리고 질환동물 모델과 임상결과를 활용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img

    고령화 사회에서 증가하고 있는
    퇴행성질환

    고령, 유전적 또는 환경적 요인에 의해 증상이 서서히 진행되는 질환들인 알츠하이머병 (Alzheimer’s Disease; AD), 파킨슨병 (Parkinson’s Disease; PD) 그리고 암 등이 대표적인 만성 퇴행성 질환에 속합니다. 암과 퇴행성 뇌질환 등 난치성 질환의 발병 원인 규명, 신약후보물질의 발굴과 세포 치료제를 포함하는 새로운 치료기법의 개발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중점분야의 효율적인 연구수행을 위하여
의생명과학 세부분야를 접목한 다학제적 연구추진을 통해 순천향의생명연구원의 비전을 실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