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메뉴 건너뛰기 대메뉴 바로가기

News

go to homeHOME  >  NEWS & EVENTS  >  NEWS
순천향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2019-03-26

확대이미지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가 19일 교내 대학본관에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헬스케어분야 혁신을 위한 신약 및 첨단의료기기 개발과 연구인력 교류 등 관련분야 공동연구를 추진한다.

특히 중점 추진사업으로는 △신약 및 의료기기 연구개발을 위한 인적교류 및 시설이용 △임상시험 및 실험동물 관련 연구개발을 위한 인적교류 및 시설 이용 △학생 인턴쉽 및 학ㆍ연 공동연구 석ㆍ박사 학위과정 설치 △연구개발 관련 자료․정보 공유 및 공동이용 등이 추진된다.

또 양 기관의 공동연구 및 인적교류에 관한 프로젝트에는 순천향의생명연구원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서창수 순천향대 산학협력부총장은 “우리 대학은 전국 4개 부속병원과 순천향의생명연구원, 의과대학과 의료과학대학 등을 갖춘 메디컬, 헬스분야 등에 특화된 의료복합 교육기관이라 볼 수 있다”며 “앞으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파트너로서 협력해 나갈 분야가 많을 것이라 생각하며, 성공적인 사례가 많이 생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은 “순천향대가 의과학, 의생명 분야에 특화된 대학인만큼 우리 재단과 상당히 많은 분야에서 함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가 된다”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지고 빠른 시일 내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2010년 12월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해 설립, 대구혁신도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R&D성과의 사업화 촉진으로 고부가가치 의료산업화 구현을 위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추진사업으로는 단지 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신약 의료기기분야 R&D지원과 의료기기, 의약품 생산지원을 비롯해 의료기기 공인시험 및 검사지원 등 분석, 평가 및 인허가 지원, 사업화 지원 및 인력양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news.unn.net)​